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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쁨을 나누고 웃음이 넘치는
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하는 복지관

사례관리기능

사례관리사업이란

복합적인 어려움을 가진 대상에게 지역사회 내 자원연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스스로 안정적이고 독립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사업입니다.

지원대상

경제적문제, 의료적문제, 정서적문제 등 복잡한 어려움에 놓인 개인 또는 가정

지원내용

가정방문 및 상담으로 욕구 및 문제 파악
문제해결 방법모색
공식적인 외부자원 및 전문 서비스 연계

신청방법

전화 또는 내방(231-8017/사례관리팀)

이용절차
  1. 1단계 신청 및 접수 직접내방 및 전화로
    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2. 2단계 상담 가정방문을 통해
    상담을 진행합니다.
  3. 3단계 사례회의 복지관 및 도움을 줄 수 있는 분들과
    함께 고민하고 돕습니다.
  4. 4단계 계획수립 개인 및 가족이 함께
    계획을 수립합니다.
  5. 5단계 실행 수립에 따른 직접적인
    활동을 함께 실천합니다.
  6. 6단계 점검 및 평가 계획이 잘 진행되도록 점검 및
    평가하여 향후 방향을 모색합니다.